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요리)

해외 여행 중, 최소한의 재료로 <갈비찜> 만들어요

by 몽땅내연필 2023.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땅내연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Costco에 함께 가보았어요.

역시 미국이라 고깃값이 무척 싸네요. 총 5덩어리가 들어읶어요. 한 덩어리는 스테이크로 구워 먹고 3덩어리로 갈비찜 만들어 볼게요. 나머지 한 덩어리는 또 뭘 해 먹지..?


 

그럼 이제 함께
갈비찜 (Galbi-jjim)
만들어 보실까요?

 

 



👇갈비찜 만드는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미림, 간장, 무, 후추
마늘, 양파, 파, 설탕 (요리당), 깨소금



* 미림과 간장은 짝꿍이 집에서 가져오고 나머지는
아시안 마트에서 샀답니다(H mart)



 


👇갈비찜 만드는 방법

1. 스테이크용 고기에 칼집을 내어 핏물을 제거한다.
Tip. 시간은 대략 한 시간 정도로 2-3번 물을 갈아 주었는데 신선한 고기라 괜찮았어요.

 

2. 양념장을 만들어요.
Tip. 간장 3컵, 설탕 (요리당) 한 컵, 양파 한 개 간 것, 마늘 5 숟가락, 미림 5 숟가락, 후추 조금, 파 썬 것 넣고 섞어요.


헉! 양파가 잘 안 잘려요. 칼 모양이 이렇네요.
미국 Airbnb에는 대부분의 칼이 이렇게 생긴 것이 많더라고요.



양파를 갈아야 하는데 어떻게 갈죠??
이곳은 Airbnb인데 찾다 보니 블랜더가 있네요!




다행이다! 양파를 잘게 잘라 물 좀 넣고 갈아주었더니 잘 갈렸어요^^ 덕분에 양념 잘 만들었어요!




3. 핏물 뺀 소고기를 한 번 끓여준 뒤 찬물로 씻어 냅니다.
Tip. 끓일 때 간장과 미림을 조금 넣고 끓이면 나중에 양념이 더 잘 베어요.



4. 이제 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물을 3컵 정도 넣어서 끓여 볼게요.
Tip. 불순물이 많으면 좀 건져내어도 좋아요.



5. 팔팔 끓으면 무와 참기름을 넣어서 또 팔팔 끓여 무를 익혀줄게요.
Tip. 무는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보면 좋아요. 시간은 한 시간 정도 남짓 끓여 고기가 잘 익었나 확인해 주세요.



6. 이제 불을 끄고 그릇에 담으면 완성!
Tip. 깨소금도 뿌려주세요.

 

 

고생한 여러분,
갈비찜으로
오늘도 행복한 식사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