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요리)

토란국 만드는 법/끓이는 법

by 몽땅내연필 2022. 3. 10.
반응형

 

며칠 전 한인 마트(H mart 한아름 마트)에 갔는데 토란이 이렇게 팔더라고요.

👇🏻아래글에서 <한식 재료 파는 곳>을 알아봐요!

-미국에서 토란살 수 있어요!!

[미국 일상] 맛있는 깍두기 만드는 법 - https://sun3nice.tistory.com/m/16



일반적으로 까서 만드는 작은 토란만 알고 있었는데 이럴게 큰 것도 있네요!!

가격 보이죵??


일단 뭔가 새로운 것을 먹고 싶다는 생각에 얼른 집었어요.
들깨 토란국(탕)을 끓여 볼 생각이라 들깻가루도 파는지 한번 찾아봤어요.

이것도 팝니다 ㅋㅋㅋ
오예~ 씐난다!!


들깨를 영어로 Perilla라고 하는 것도 배우네요.



그럼 한번 즐겁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토란, 들깨가루, 마늘, 액젓, 파


👇🏻과정

 

1. 먼저 육수를 내야겠죠~?

멸치를 망에 넣고 우려냅니다.
이 멸치는 예전에 본 영화 <미나리>에서 나온 것처럼, 한국에서 (언니가) 보내주었네요. 저 망도 같이요^^



추가로 '시크릿 코인'도 넣어줄게요.
이건 한국에서 시어머님께서 보내주셨어요 ㅋㅋ 그런데 시크릿 코인이 한인 마트에도 들어가 있다는 사실!!
인기 있는 것은 빨리 들어오기도 하네요.


먹기 좋게 하나씩 뜯어 넣으면 됩니다. 마치 납작하고 둥근 영양제처럼 생겼어요.



이왕이면 육수가 맛있게 마른 표고 채도 넣어줄게요.
이것도 한국에서 보내주셨어요. 물론 이런 것도 한아름마트에 팔고 있고요. 대부분 중국산이긴 합니다 ㅋㅋ


몽땅이네는 주로 국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이제 팔팔 끓이면서 육수를 내어봅니다.



2. 사온 토란을 먹기 좋게 자릅니다. 떫은 맛이 날 수도 있을 것 같아 뜨거운 물에 한번 데칠게요.

 

튼실한 토란. 사온 것에서 반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삶는 것도 괜찮은데 너무 삶으면 국 끓일 때 토란이 뭉개지더라고요.


 

뜨거운 물에 데치고 체에 받쳐 둡니다.

 

3. 육수에 삶은 토란을 넣고 들깨가루를 넣어요.



조금씩 들깨가루를 넣으면서 양을 확인하세요.
많이 넣으면 당연히 걸쭉해지겠지요~?


4. 마늘, 액젓으로 간을 맞추세요.

까나리 액젓으로 맛 내기



5. 파 넣으면 완성!

이곳에서는 한국에서 <파송송>에 해당하는 실파는 없어요. 대력 중파 정도 되겠네요. 아, 대파는 팔아요.

파송송



6. 완성입니다.

완성^^



사실 비주얼로는 엄청 먹고 싶어 보이진 않죠~?
그렇지만 감자 혹은 고구마 맛도 나면서 푹신한 토란의 맛이 일품이랍니다.

뜨끈할 때 얼른 (눈으로) 한 그릇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