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요리)

쉽고 빠른 어묵 요리, 어묵(오뎅) 볶음 / 어묵 칼로리

by 몽땅내연필 2022. 4. 5.
반응형

오늘도 반갑습니다!!
오늘은 집 밑반찬 대표주자인 간장 어묵(오뎅) 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재료

어묵(양 적당히), 당근, 양파, 파, 간장, 설탕(단 재료 아무거나, 물엿, 올리고당 등), 참기름, 고춧가루, 깨

야채 손질은 미리 해놓기, (우) 한아름 한인마트(H 마트)에서 산 어묵


✋🏻어묵 알고 가기
어묵의 칼로리는 100g당 대략 130-140kcal이다.
어묵은 생선살+소금+녹말,,, 로 만들어졌고, 수분이 다양 포함되어 미생물이 활동하기 좋기 때문에 보통 8~10일 정도(제조일자 기준)가 유통기한이며, 개봉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먹는 게 좋다. 어묵을 먹어야 하는 기간은 유통기한보다 약 3일 정도 후까지로 만약 냉동보관을 했다면 최대 한 달까지이다.

🥰 만드는 과정

1. 어묵은 끓는 물을 끼얹어 어묵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체에 밭쳐 놓는다.
Tip. 기름에 받치면 어묵의 기름도 적당히 빠지고 잡내도 사라집니다.



2. 웍에 간장과 마늘, 설탕, 고춧가루를 넣고 물을 조금 더 넣고 끓인다.
Tip. 양념의 양에는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섞어서 먹다가 조금씩 추가하세요. 대신 추가할 때 양을 너무 많이만 넣지 않는다면 간 조절이 쉽습니다. 그리고 찍어 먹어보세요. 양이 너무 많아지면 덜어놓고 어묵을 넣으면 됩니다.



3. 끓으면 중불로 줄이고, 잘 안 익는 야채(당근)를 먼저 넣고 볶다가 어묵을 넣고 양파를 넣는다.
Tip. 중불로 안 줄이면 어묵 넣기도 전에 짜진다. 당근은 그냥도 먹으니까 안 익혀도 상관없다. 다양한 야채를 넣어도 좋다.




4. 참기름과 파를 넣고 살짝 저어두다가 깨소금 뿌려 완성한다.
Tip. 검은깨가 색감이 더 잘 어울린다.



어묵 볶음은 밑반찬으로 참 좋은 것 같아요.
고춧가루를 조금만 넣거나 넣지 않으면 아이도 좋아하는 밑반찬입니다.

Tip. 어묵 볶음을 완성했을 때 윤기가 나게 하고 싶다면?
처음 간장과 설탕을 넣을 때 설탕을 비율을 줄인 상태에서 어묵과 야채를 넣고 볶다가 완성되기 직전에 물엿을 넣어 간을 맞추면 된다.




짭조름하고 달달한 간장 어묵볶음,
오늘 저녁 반찬으로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