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끄적이기(해외)

[콜로라도 여행지 추천 - 1]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그래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 미국국립공원 추천

by 몽땅내연필 2022.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콜로라도주에 방문하시면 볼만한 여행지, 국립공원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바로 미국에서 45번째 국립공원인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입니다.
거대한 모래언덕이라는 뜻인데 사실상 모래 언덕이라기보다는 모래산에 가까운 규모입니다.

😲 산에서 침식된 후, 결빙과 해빙으로 산산조각이 나고, 개울과 바람에 의해 무너져 내린 모래 알갱이가 모래 언덕을 순환 하가 또다시 주변의 산맥으로 날아가다 막혀 수천 년간 쌓여 형성된 거대한 모래사막으로 높이만으로도 200m 정도 되는 거대한 언덕입니다.
(북미에서 가장 높게 형성되어있어서 ‘Great’ Sand Dunes!!라고 하나 봐요)



동영상이 아니라면 한 화면에 다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높이는 또 얼마나 높은지,,

지난번 데스밸리 국립공원에서 본 샌드 듄스와는 비교가 안 되는 규모입니다.

 

[미국 로드트립 -5] 데쓰밸리 국립공원:죽음의 계곡(Death Valley National Park)

딸랑구 봄방학 맞이 로드트립의 마지막 여정으로 데스밸리 국립공원(데쓰밸리)을 찾았다! 한 여름에는 56도까지 올라가는 죽음의 계곡! 아직 다행히 3월이라 40도까지는 올라가지 않아 얼마나 다

sun3nice.tistory.com






이것은 모래가 아니라 거대한 산 능선이다.
걸어도 걸어도 계속 이러지는 모래언덕,,, 그곳에서 모래 바람을 맞으며 오르고 또 오르다.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 and Preserve(구글맵 정보)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 and Preserve · Colorado

★★★★★ · National park

maps.google.com



Denver(덴버)에서 출발하여 약 4시간 정도 소요되었고, 당일 치기 다녀오시려면 오전 일찍 출발하시면 2시간 정도 즐기시고 다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점심은 가는 길에 간단히 사 먹거나 집에서 도시락 싸셔도 좋겠습니다. 몽땅이네는 처음으로 KFC에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갓 튀겨진 치킨에서 김이 모락모락~

(좌)비스켓이 완전 건조하고 고소한 맛이 없음, (우) KFC 버거에는 야채가 없네,,,

 

맛이 어때?라고 물으니,

짝꿍 왈, "응~ 갓 튀겨서 눅눅해 ^^"

헉!!😱


처음으로 우리 돈 주고 사 먹어 보았는데 정말 눅눅합니다. (그 전에는 다른 분이 사주셔서 먹어봄)
설마 바로 튀기면 바삭하겠지라는 마음으로 도전했는데,,,, 다시는 KFC안 올 것 같아요 ㅠㅠ

Bye KFC in the US! Sorry~

🏔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

1. Visitor Center(방문자 센터) 주소 : 11999 State Highway 150, Mosca, CO 81146
2. 오픈일 : 24/7(24시간 연중무휴)
3. 입장료 : 일반 차량 $25(7일간 사용 가능)
대형 차량(15명 이상 승객, 16세 이상) 개인단 $15(16세 아래는 무료, 7일간 사용 가능)
오토바이는 $20(7일간 사용 가능)
* Annual Pass(연간 회원권)을 이용하면 무료로 입장(연간 회원권은 $80 온라인 구매 가능. 연간 회원권은 아래 정보를 확인하세요!)
 

미국 국립공원 이용하기 전 팁! 국립공원 연간 회원권 발급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 방문했을 때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립공원에 대한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국립공원은 크고 작은 국립공원이 63개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

sun3nice.tistory.com



이번 방문에서 처음으로 평평한 모래밭에서 샌드 듄스를 바라봤을 때 보이는 꼭대기 지점에 도달하기로 목표를 정하고 도전했습니다.

과거에는 뭘하고 놀았느냐면,

첫 방문 때는 방문자 센터 뒷 길에서 샌드듄드로 가다가 선인장 가시에 찔려 집으로 턴!
(사진도 못 찍다!)
두 번째 방문 때는 첫 반째 방문의 트라우마로 샌드 듄스 입구이 있는 강에서 모래 놀이만 하고 집으로!
(거대한 노란색 모래 폭풍도 보다!)
세 번째 방문에는 가까운 언덕을 오르락거리고 모래로 놀기 (재미를 처음 느끼다!)
네 번째 방문에서 처음 보이는 언덕에서 모래 썰매로 처음 재미있게 놀고 옴 (썰매는 정말 신남)
• 그리고 다섯 번째 방문(이번 방문)에서 드디어 정상에 가깝게 올라감 (목표 달성!)

 

2019년 5월(2번째 방문)-(좌) 물이 있는 샌드 듄스 국립공원 (중) 모래 폭풍으로 모래 놀이 중단하고 빨리 하산, 2020년 7월(3번째 방문)-(우)모래놀이로 놀기 ㅋ

 

2020년 10월(네번째 방문)-모래썰매 타기

 

😝 샌드 듄스는 5월 정도가 되면 동쪽에 있는 생그리데크리스토(Sangre de Cristo) 산맥으로부터 흘러내린 차가운 물이 얕은 개천(Medano Creek)을 이루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천의 폭은 약 10-20m(?) 정도이나 발목 정도의 높이로 흐르는데 아주 차갑습니다. 아직은 물을 전혀 볼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목표한 정상에서 아래를 보며 찍은 사진
목표한 정상에 오니 더 높고 먼 봉우가가 있었다 ㅋ 딸랑구는 바람이 세서 맨 살에 닿는 모래는 꽤 아프단다.

우리가 목표한 정상에 오르니 더 높은 모래산봉우리가 많았다! 바람소리가 살벌하다.

 

내리막을 신나게 질주하는 부녀-모래가 부드러워 일부러 넘어져 보기도 한다.



올라갈 땐 1시간 좀 안 걸렸는데 내려갈 땐 신나서 뛰어내려 가니 순식간이다.
저 정도 높이 올라가는 데는 대략 4000보 정도,, 하지만 푹푹 발이 빠지는 모래 언덕은 운동량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다.


위로 갈수록 모래는 더 부드럽고 가벼워 올라가기 힘들다.



바람에 의해 언덕의 모양이 계속 바뀐다.
우리의 발자국도 어느새 사라진다.

모래 썰매를 타는 사람들과 정상으로 향하는 사람들


저기 사람으로 보이는 점들 무리가 있는 곳까지 다녀왔으니 성공했다!
딸내미 자랑스럽다^^

모래 언덕을 내려오고도 한참을 걸어야 주차장이 있는 입구에 다다른다. 정말 Great!!



그리고 주차장 근처 샌드 듄스 초입 도착!
그냥 가기 아쉬우니 모래 놀이 한판 합니다.
3년 전에 왔을 땐 분명 강이 있고 물놀이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이 번엔 물이 전혀 없습니다. 푹 파인 물길에도 모래가 덮였습니다.

그냥 신나게 땅 파서 놀자! ㅋ

(좌) 몽땅이가 심은 리몽이나무, 앞에 신발을 놓으니 과거 개그 프로에서 하던 다리 짧은 사람들 같아 재미있다. 



샌드 듄스 국립공원 지도(map)

자료 출처: www.nps.gov

 

⛰ 그래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방문 시 팁(Tips)!

1. 모래 썰매(샌드 보드)를 타시려면 대여를 하거나 집에서 썰매를 가져오셔도 됩니다.
-모래에서 타는 썰매이므로 플라스틱 같은 재질이면 잘 미끄러집니다.

2. 가능한 긴 티셔츠와 긴바지를 입으세요.
-언덕으로 올라갈수록 모래 바람이 심한 편이라 짧은 바지와 셔츠는 모래로 인해 따갑습니다.

3. 무릎 관절이 안 좋다면 올라갈 때 조심하세요.
-모래가 많이 쌓여 있고(상상 초월) 상단 부분으로 갈수록 모래에 발이 푹푹 빠지고 경사가 심해지므로 무릎이 아프실 수 있습니다.

4. 미리 날씨 앱을 통해 날씨를 확인하세요!
-5번을 방문했는데 비가 오거나 춥거나 모래폭풍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날씨가 최고로 좋았습니다.

5. 언제 어디서나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그냥 집으로 가긴 아쉬워 Visitor Center(비지터센터) 방문! 5분 후 방문자 센터 문이 닫힌다는 말에 운이 좋다며 또 선물을 고른다... 지난번에도 샀었는데 ㅋ


딸램이는 국립공원 기념 노트, 몽땅이는 여기서 처음으로 귀여운 새 귀걸이를 구매했습니다.

(좌)동물 귀걸이, (우)딸램 노트



그리고 돌아오는 길!

삭막해 보이는 사막도 보이고
눈 덮힌 땅도 보이고


그렇게 집에 잘 도착했습니다.
여행은 참 즐겁습니다.
특히나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좋습니다!
그래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가이드북 무료 다운

visitor-guide-great-sand-dunes2019-webversion2.pdf
5.17MB



대부분 내용은 홈페이지 바탕으로 작성했으나 더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 & Preserve (U.S. National Park Service)

Dunes Among Diversity Open 24/7 year round! There are no limitations or reservations to visit, but there is currently limited capacity in the visitor center. The tallest dunes in North America are the centerpiece in a diverse landscape of grasslands, wetla

www.nps.gov


이렇게 미국의 국립공원 중 콜로라도 주에 있는 국립공원,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을 추천 및 소개해 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콜로라도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은 추억 남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소개를 마칩니다.

해당 글이 유용하셨거나 좋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